페이지:광고브랜드디자인학과> 학과안내 > 광고브랜드디자인학과
페이지:광고브랜드디자인학과광고브랜드디자인학과
페이지:광고브랜드디자인학과
  • 학과개요 및 소개
  • 계원예술대학교 광고브랜드디자인학과는 2014년 전문학사 광고브랜드디자인과 개설 이후 광고브랜드 디자인 분야의 다양한 미디어 환경에서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크리에이터’, 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가치를 창조하는 ‘광고브랜드 스타트업’을 양성해왔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에서는 경제·사회·기술적으로 급변하고 있는 광고브랜드 디자인 분야에서 인문적 지식과 전문적인 기술을 융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 혁신적 가치를 창조하는 기획력과 실행력을 갖춘 인재, 즉 ‘사회혁신을 위한 창업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 교육목표
  • 계원예술대학교 광고‧브랜드 디자인과는 “자신을 존중하고 타인과 협력하며 사회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가치를 만들고 실행하는 브랜드 밸류 크리에이터(Brand Value Creator)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른 3대 특성화 전략은 ①창의·통합적 교육, ②NCS기반 실무전문가 교육, ③사회혁신 창업 활성화이다. 광고·브랜드디자인 학과에서는 2년 심화과정을 통해 학과의 3대 특성화 전략을 달성하고, 특히 ‘창업 인큐베이팅의 확대’로 사회혁신 창업을 활성화하여 ‘브랜드 밸류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본교의 특성화 교육목표인 ‘D-innovator: 디자인 혁신가 양성’을 달성하고자 한다.
  • 운영방안
  • ● 중점 교육 희망 분야 그룹을 사전에 선정∙운영하여 직무 분야별 심화 교육 효과 극대화.
    ● 그룹별 멘토를 선정하여 학생 개인별 지속 상담.
    ● 과목의 특성과 운영 방식에 따라 소규모 그룹을 형성하여 교육의 질 확대.
    ● 작품제작과 전문능력 배양을 위한 실무 프로젝트 등 학생 유형별 디자인 프로젝트 지원 및 관리.
    ● 정원 20명 상시 작업, 멘토링, 소규모 강의 가능한 심화과정 전용 스튜디오 운영.
    ● 개인전용 데스크와 개인 수납공간 제공.
    •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