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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과 교육목표 및 특성화 전략
  • ▸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는 ‘디자인과 과학기술, 그리고 미디어의 융합 교육과 산업 수요 중심의 교육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창조적인 문화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 한다’라는 교육목표아래 ‘3대 특성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3대 특성화 전략’은 ① NCS기반 실무전문가 교육 ② 스튜디오 중심 산학협력 프로젝트 활성화 ③ 디자인 기술 융합산업 선도형 콘텐츠 개발이다.

    ▸ 디지털미디어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는 사물 인터넷(IoT),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 스마트 헬스케어(Smart Healthcare), 스마트 홈(Smart Home) 등으로서, 의식주 전반에서 디자인 사고와 IT기술을 융합할 수 있는 창조적/혁신적 역량을 가진 융합형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본 학과는 전공심화과정을 설치하여 ‘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을 더욱 심도 깊게 함으로써 우리 대학의 교육목표인 ‘창조적 문화산업의 리더 양성’을 달성하고자 한다.
  • 학과소개

  • 졸업 후 진로
  • ▸ 본 학과는 산업 수요 중심의 실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2008년 이후 매년 산업체 리크루팅 행사를 통해 취업률 75% 및 전공 일치율 95%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 그 결과 배출된 졸업생들은 네이버와 카카오 등 국내 우수 IT관련 산업체, 디지털 미디어 에이전시, 인터넷 쇼핑몰, 혁신 스타트업 기업 등의 기획/디자인/프로그래밍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 교육과정
  • 1) 교육과정 편성의 특징 및 강점

    ▸ 산업 수요 중심의 실무 교육과정
    본 학과 전공심화과정의 교육과정은 ‘전문대학 졸업자에게 계속직업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실무와 연계된 직업심화교육으로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기술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전공심화과정 도입취지에 부합하도록 실무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 산업을 선도하는 융합 콘텐츠 교육과정
    디지털미디어 산업은 디자인과 과학기술, 그리고 미디어의 융합이 이루어지는 융합 산업으로서 급속하게 발전하는 IT기술과 미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실무역량 뿐 아니라 융합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컨버전스 스튜디오와 이노베이션 스튜디오 등 융합 미디어를 학습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 산업의 트렌드 반영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였을 때 급속하게 발전하는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트렌드에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산업체 실무자 특강 중심의 트렌드 세미나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 고품질의 소수 정예교육
    양질의 교육 및 관리를 위하여 모집 정원 20명의 고품질 소수정예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20명은 스튜디오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에 최적의 규모로서, 프로젝트는 팀별 과제 수행으로 진행될 것이다. 또한 전용실을 확보함으로써 20명의 학생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구축하였다.

    ▸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부합
    교육 수요자인 재학생과 졸업생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수업방식, 관심분야, 전공 외 개설 희망 교과목 등의 요구를 반영하여 스튜디오, 융합/디자인 분야, 마케팅/브랜딩 등을 강화하였다.

    2) 전문학사학위과정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의 차이점
    • 학과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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